블랙티비 해외축구중계 , 해외스포츠중계 , nba 중계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제목 : 사인 훔치기! 야구중계 MLB중계를 보는 팬들에게 큰 잘못!
댓글 0 조회   118

작성자 : 빨모
쪽지 보내기 게시글 보기

a5ce7eea8f8164b65c9fb5736f4b1843_1581266374_0472.jpg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외야구에서 뜨거운 감자로 회자되고 있는

휴스턴 애스트로스 팀의 사인 훔치기에 관련하여 말씀드리고

야구중계 MLB중계 를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방법에 관하여 알려드리려고 찾아왔습니다!


최근 '사인 훔치기'로 스포츠정신에 있어서 도덕적으로 문제를 일으키게된 휴스턴 애스트로스.

휴스턴의 경기를 야유하기 위해 LA에인절스, LA다저스, 게다가 뉴욕 양키스까지

전무후무 할 정도로 해외야구 팬들이 손을 잡기에 이르렀습니다.


바로 휴스턴 경기에 야유하기로 합심 한 것인데요.


야구는 우선적으로 상대의 의도를 간파해야 하는 수 싸움이기도 합니다.

제구 좋은 투수가 구속을 조절하며 타이밍을 뺏기도 하고,

이번엔 꼭 스트라이크를 던질 것 같은데 갑자기 몸쪽 볼을 던져서 선수의 기를 빼놓기도 하구요.

아무래도 탁 트인 곳에서 벌이는 싸움이다보니, 필드 위의 선수들끼리의 사소한 움직임도

신경쓰이게 되는 부분입니다. 게다가 사인을 주고 받는 모습이라면 상대팀에서도 궁금해 할 수 밖에 없구요.

오히려 포수와 투수가 주고 받는 사인관련해서는 훔친 쪽보다 노출당한 쪽이 더 관리를 못했다고 욕을 먹는

은밀하고도 잽싸게 이루어져야 하는 것입니다.


허나 이 것을 집단적으로, 집요하게, 과학기술을 응용하여 상대팀의 사인을 훔쳐버린다면 얘기가 다릅니다.


바로 휴스턴 스캔들로 불리는 MLB의 뜨거운 감자, '사인 훔치기' 되겠습니다.


MLB사무국은 예전부터, 각 구단들의 선수 사인 훔치기 관련하여 꾸준히 조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덕아웃에서 쓸데없는 폰 사용이라든가, 깐깐하게 규정을 정하는 데에도 다 이유가 있는거죠.


휴스턴은 장문의 보고서를 통해 그 동안 사인 훔치기의 조사결과를 공개 당했습니다.

사무국이 특별 조사한 그 장문의 보고서를 통해서요.


휴스턴은 2017년, 월드 시리즈 우승을 차지했던 그 해 정규시즌 첨단 전자장비를 사용하여 조직적으로

상대팀의 사인을 훔치기에 이릅니다.

리플레이 분석 담당직원이 영상을 확인하며 사인의 종류를 분석하고, 전달합니다.

스마트 워치, 덕아웃에 구비되어있는 수화기를 통해서요.


상대의 사인을 실시간으로 스틸하여, 변화구, 유인구같은 공에는 소리로 전달을 하는 등. 대담하게 스틸을 하던 그 팀.

결국은 볼배합을 미리 눈치챈 휴스턴 에스트로스는 닥터 스트레인지 마냥 미래를 예상하며 투수를 상대하게 되고.

그 결과 사상 첫 월드시리즈 우승이라는 쾌거 아닌 쾌거를 이루게 됩니다.


다만 그 처벌에 있어서 책임을 피할 수 없는 선수들에 대한 특별한 징계는 없었습니다.

다만 우승으로 이끌었던 힌치 감독, 제프 르노우 단장이 대신 처벌을 받으며.

감독은 일시적 자격정지(1년), 단장은 깔끔하게 바로 해고가 됩니다.

MLB사무국에서 발빠른 조치로 팬들의 마음을 어루달래주려고 했지만

아무래도 팬들의 마음은 그렇게 쉽게 치료될 것 같지가 않습니다.






c57e4d00de2439dd5ee43c6a2106b5fb_1581266448_2332.png
 




사인훔치기는 공공연하게 경기장내에서 벌어지고 있는 행위입니다.
위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훔친 쪽보다 뺏긴 쪽이 더 멍청한 취급을 받아 온 것을 보면 알 수 있지만요.
다만 그것을, 선수들과 감독 본연의 능력이 아닌 전자기기의 도움을 받아 스틸해온 것이 문제가 된것입니다.

야구중계 MLB중계 뿐 만 아니라, 국내야구 중계를 자주 보셨던 분들은 투수가 공을 뿌리기 전
포수의 손가락과 투수의 고갯짓으로 사인을 주고 받는 장면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여러 번의 사인을 주고 받으면서 서로의 의견을 주고 받는거죠.
"이번엔 몸쪽 직구가 어때?"
"아냐, 배트를 짧게 잡았어, 바깥쪽이 좋겠다." 같은 것을
손가락과 고갯짓으로 주고 받는 겁니다.
전략 게임이라는 말이죠. 단순히 힘을 겨루는 파워게임이 아니고, 바둑같은 두뇌 스포츠도 아닌
두뇌와 피지컬을 같이 활용해야 하는 종목입니다.

피지컬은 둘째치고 전략부터 상대팀이 알아버린다면 그 균형은 당연히 미래를 내다보는 쪽으로 쉽게
기울어 버릴테니, 이런 악질적이고 흥미를 한 순간에 박살내는 행위인 '사인훔치기' 같은 범죄는
다시는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야구중계 MLB중계 를 보는 팬들은 이런 행위를 기대하고 경기장에 오는게 아니니까요.

저는 야구중계 MLB중계 를 볼 때 이 곳에서 항상 봅니다.
출근길, 퇴근길, 하이라이트를 볼 때, 침대에서, 컴퓨터에서.
장소 시간을 가리지 않고, 그 때 잡혀있는 모든 야구중계 MLB중계 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불편하지 않은 디자인에 깔끔한 영상까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으니까.
꼭 활용 하셔서 야구중계 MLB중계 함께하시길 바래요!




c57e4d00de2439dd5ee43c6a2106b5fb_1581266472_629.PNG
 
이 게시판에서 빨모님의 다른 글
제목